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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AI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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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이메일, 이름, 별명, 연락처
- 선택항목: 프로필 이미지
- 자동수집항목: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나. 수집 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Google 소셜 로그인을 통한 정보 수집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전화 등을 통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나. 서비스 제공
- 교육 서비스 제공, 수강 관리
- 강의 및 학습 자료 제공
- 온라인 수업 진행 (Zoom 등)
- 결제 및 환불 처리
- 청구서 발송, 요금 결제
다.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함)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 부정이용기록: 1년 (부정이용 방지)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결제 처리: 결제 대행 업체 (결제 처리 및 관리)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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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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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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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25년 1월 1일
시행일자: 2025년 1월 1일